2022년 7월 중순(11일~20일)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판매 현황

지난 번 7월 초순(1일~10일)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판매 현황에 이어 이번에는 중순(11일~20일)에 어떤 제품들이 많이 팔렸는지 살펴보면서 이후 남은 성수기 방향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아이스크림 판매 현황

메인 상품인 아이스크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저희 매장은 아이스크림 매출의 비중이 큰 편입니다. 성수기에는 바람직한 일이지만 비수기에는 매출이 확 줄어들 수도 있어서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대로 판매해야겠지만 다른 류의 비중을 더욱 늘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판매순위

1위빠삐코 초코6위폴라포 포도
2위메로나7위더블 비얀코
3위더위사냥8위옥동자 밀크바
4위스크류바 딸기9위돼지바
5위쌍쌍바10위비비빅

판매량이 많았던 순서대로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여전히 익숙한 이름들이 많죠. 다양한 아이스크림이 있어 맛보기는 하지만 역시 많이 사가는 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옥동자 밀크바가 유일하게 오리지널이 아닌 제품입니다.

7월 상순에는 메로나, 비비빅, 빠삐코가 탑3였는데 이번에 빠삐코가 1위를 차지했네요. 1위는 빼앗겼지만 메로나도 여전히 강세입니다. 빠삐코와 더위사냥이 많이 팔리는 것을 보니 날씨가 그만큼 더워졌다는 게 실감나기도 합니다. 폴라포와 옥동자 밀크바가 새롭게 순위에 들어왔네요.

추천제품

손님들이 글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많은 의견을 남겨주시는데 종종 특정 아이스크림을 들이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실 때가 있어요. 이번에는 밀크카우바와 고드름 소다맛을 요청하셨어요. 밀크카우바의 경우 GS편의점에 납품되는 제품으로 저희도 구할 수 있을지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잠깐 후기를 찾아보니 호평이 많습니다. 궁금해서라도 한 번 먹어봐야겠어요. 이렇게 요즘은 편의점마다 독점으로 판매하는 제품들이 종종 보입니다. 그나저나 고드름 소다맛은 찾아보니 왜때문에 전자담배가 나오는 것일까요? 이 제품은 좀더 알아봐야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외 식품 판매 현황

1위브이콘6위알라딘 팔찌 캔디
2위샤인머스켓향 젤리7위도라에몽 츄러스
3위게메즈 에낙 라면 스낵8위콜라볼 캔디
4위포켓몬 매직빈즈달콤젤리9위뽀로로 밀크맛
5위꾀돌이10위키티 머쉬멜로우 초콜릿

이번 기간에는 유난히 아이스크림의 비중이 더 컸습니다. 중간중간 비가 오기도 했지만 그래도 폭염 소식이 많이 들렸죠. 8월 초중순까지는 계속 아이스크림의 비중이 크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스크림 외에 1위를 차지한 상품은 브이콘입니다. 이것도 고객 요청으로 들인 건데 들어온 날부터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고 있으십니다. 샤인머스켓향 젤리는 개별바코드가 없어서 개별 바코드 작업 하느라 고생은 했지만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지난 번에 1위를 차지했던 마루가와 껌은 순위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브이콘, 꾀돌이처럼 새로 들어온 제품들이 사랑받으면서 순위에 많은 변동이 있었어요. 여러 토이캔디 중에서 포켓몬 매직빈즈달콤젤리를 처음 판매하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흔한남매의 안흔한 플리퍼즈도 함께 들였는데 아직은 저조합니다. 어서 유튜브 흔한남매 채널에서 홍보해주면 좋겠어요. 앞으로 산리오 키링, 신짱 키링, 몰랑이 키링도 들일 예정입니다. 신비아파트와 브레드 이발소 제품은 많이들 말리시길래 조용히 내려놨고요. 기대한 대로일지 아님 우리 동네에선 안 먹혔을지 7월 하순 운영 현황에서 확인하세요.

식품 외 다른 물품 판매 현황

키링도 그렇지만 요즘 ‘랜덤’이나 ‘서프라이즈’ 제품이 유행입니다. 그래서 소소하지만 재미를 줄 수 있는 랜덤말랑이와 랜덤지우개 제품을 들였습니다. 그런데 인기가 좋네요. 가격도 부담이 없고 예쁘니 아이들이 오며가며 하나씩 구입하는 듯해요.

앞서 말한 것처럼 비수기에 대한 대책으로 완구 및 문구류, 잡화류 코너를 만들 예정입니다. 매장 가까이에 문구점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도매처도 소개를 받았습니다. 시험 삼아 몇 가지 구입해와서 이번 주에 진열해보려고 해요.

여전히 남자아이들이 선호하는 품목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고민의 결과물 중 하나가 포켓몬카드를 들이는 것이에요. 수량이 많지는 않아서 좀더 모은 후에 쨘 선보이려고 합니다. 그밖에 포켓몬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도 준비 중입니다.

무인 매장의 한계 극복하기

무인 매장의 장점이나 단점은 사장과 고객이 마주할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편하게 둘러보고 제품을 고를 수 있는 부분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고, 이제는 어느 정도 익숙해지긴 했지만 어찌 보면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무언가는 부족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장점은 장점대로 살리면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앞서 말했던 쪽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포스트잇을 이용해 고객들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남기면 이삼일에 한 번씩은 그 글에 답합니다. 제품 입고 시 요청받은 제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고요. 늦더라도 요청한 물품은 꼭 들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고객들이 꼭 글을 남기지 않더라도 그 앞에서 머무는 모습을 보면 소소한 재미가 될 수 있을 듯도 합니다.

다른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사장님들도 화이트보드를 이용하거나 저처럼 포스트잇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얼굴을 마주할 수는 없더라도 무엇이 됐든 소통할 수 있는 길은 만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도 전국의 모든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